티스토리 뷰



정찬성 오르테가 중계 인터넷무료

 

2020년 10월 18일 한국시간으로 일요일 오전 8시 부터 시작되는 UFC 파이트나이트 180 메인카드 경기 가장 마지막 순서인 메인이벤트로 등장하게 되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와 티씨티 브라이언 오르테가 선수의 경기가 예고되어있습니다.

 

 

양선수는 2019년 UFN 부산 대회에서 대진이 성사되었다가 경기가 진행되기 몇주 전 오르테가가 무릎 십자인대 부상으로 부득이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되었고 경기가 무산될 뻔 했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프랭키 에드가가 오르테가를 대신해 경기에 나섰습니다.

 

 

경기 결과는 정찬성 선수가 압도적인 기량차이를 보여주면서 TKO 승리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에드가는 이미 페더급에서 체급을 낮춰 밴텀으로 내려가는 상황에 파이트머니 두둑하게 주니 경기에 급하게 나오면서 준비가 확실히 안되있었던건 사실입니다.

 

 

정찬성은 로드리게스에게 KO패 당한 이후 모이카노와 에드가를 차례로 잡아내면서 오르테가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브라이언 오르테가는 페더급에서 연승행진을 함과 동시에 경기에서 보여주는 타격과 주짓수 실력이 경기마다 놀라울 정도로 화려해서 차기 챔피언으로 가장 주목받았습니다.

하지만 맥스할로웨이와의 챔피언전에서는 이전에 알던 오르테가가 맞난 싶을정도로 압도적인 기량 차이로 할로웨이에게 패하면서 상승세가 꺽였고 무려 2년동안 링 위에 올라와서 실전 경기를 갖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찬성과의 경기로 복귀를 했었어야 하는데 그 시간이 코로나 때문에 더 미뤄졌고 정찬성이 랭킹은 4위로 2위 오르테가에 비해 아래에 있지만 탑독으로 평가되고 있을 정도 입니다.

 

 

정찬성은 훨씬 긴 리치를 이용해 할로웨이가 오르테가를 공략했듯이 경기를 풀어내면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르테가의 최 장기인 그래플링 그라운드를 할로웨이가 다 방어했는데 정찬성이 할로웨이 만큼의 방어력을 보여줄 수 있는지가 게임의 관건으로 보여집니다.

 

정찬성은 UFC에서 평균 9분 정도의 경기시간을 보여주고 오르테가는 11분이 넘습니다. 또한 체력적으로 정찬성은 경기 후반으로 가면 많이 힘들어 집니다. 로드리게스와의 경기에서도 경기가 판정으로 가면 만장일치 승리가 될 것으로 보였는데 1초를 남기고 KO를 당하는 등 집중력이 많이 흐트러지기 때문에 오르테가전 역시 경기가 길어지면 정찬성에게 좋지 않습니다.

 

정찬성과 오르테가의 경기는 오전 8시부터 메인카드 첫 경기가 진행되고 순서상 5번째라 오전 9시 30분 부터 준비하시면 10시 정도엔는 경기가 진행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메인카드 경기 진행 전에 언더카드 6경기도 있는데 이건 새벽 5시 부터 중계가 되니 헷갈려서 오전 5시부터 티비를 켜놓고 학수고대하고 있으시면 그냥 5시간을 쌩으로 봐야 하는 불상사가 벌어질 수 있으니 정찬성 선수의 경기만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여유있게 오전 9시 30분 부터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양 선수의 경기 승자는 무조건 차기 경기로 페더급 챔피언전이 될 것이라고 화이트 UFC사장이 언론 발표로 못을 박았습니다. 정찬성은 그동안 보여준 퍼포먼스를 생각하면 챔피언전이 타당한데 오르테가만 넘으면 진짜 코 앞입니다.

 

챔프전도 그런데 정찬성의 파이트머니를 보면 짜증이 날 정도로 적습니다. 지난 에드가 전에서 겨우 26,000달러가 개린티 머니였는데 승리를 거두면서 승리수당, 파이트오브나이트수당, 스폰서십까지 다 합쳐서 겨우 10만불이 넘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형편없는 수준입니다.

 

 

오르테가가 순수 개런티 파이트머니로만 25만달러를 받는것에 비하면 적어도 너무 적습니다. 오르테가전을 잡고 정찬성도 파이트머니의 획기적인 상승이 있길 기대해 봅니다.

 

 

 

언더카드 6경기 대진표

 

밴텀급 : 사이드 누르마고메도프 vs 마틴 스트리글

라이트헤비급 : 가지무라드 안티굴로프 vs 막심 그리신

라이트급 : 제이미 밀라키 vs 파레스 지암

미들급 : 박준용 vs 존 필립스

여성플라이급 : 길리안 로버슨 vs 폴리아나 보텔로

라이트급 : 마테우즈 감롯 vs 구람 구타테라드제

 

 

 

 

 

 

참고로 언더카드 4번째 카드로 나오는 한국인 선수가 또 있는데 바로 강철거북이 미들급 박준용선수 입니다. 존 필립스를 만나 경기를 치르고 박준용 선수가 탑독으로 평가되고 있어 승리할 가능성이 높은 경기입니다.

 

 


​메인카드 5경기 대진표

페더급 - 토마스 알메이다 vs 조나단 마르티네즈

라이트헤비급 - 지미 크루트 vs 모데스타스 부카우스카스

여성 플라이급 - 케이틀린 추카지안 vs 제시카 안드라지

 

헤비급 - 시릴 가네 vs 안데 데리야

메인 카드 페더급 - 오르테가 vs 정찬성

 

 

 

이번 UFC FIGHT NIGHT 180 UAE 아부다비 경기는 국내에서는 SPOTV에서 독점으로 전 경기 중계를 진행합니다. 이용권 결제를 하시고 나서야 볼 수 있기 때문엔 정찬성 무료 중계를 시청하실 분들은 해외스포츠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없이 무료로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의외로 많이 있어서 검색으로 찾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www.spotvnow.co.kr/intro

 

SPOTV NOW

 

www.spotvnow.co.kr

 

다만 괜히 여러가지 광고 배너에 혼란스러운 인터페이스로 낚이는 기분이 드는데, 그건 저도 동의하지만 실제로 정찬성 오르테가 경기를 무료로 중계하고 있으니 인터넷으로 시청하시는게 매우 편리합니다. 화질도 화면을 최대화 하지 않으시면 시청하는데 불편함이 없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