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맨체스터 시티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시티더비가 12월 8일 월요일 한국시간 새벽2시 30분 맨시티의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화려하게 시작됩니다. 해당 경기는 spotv ON 그리고 SPOTV NOW 유료결제를 해주신 회원들에게만 오픈된 독점경기로 중계가 진행됩니다. 인터넷 무료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외스포츠 중계 사이트를 이용하셔서 조금 낮은 화질로 시청하시는게 대안입니다. 

 

 

 

 

 

양팀 모두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그리고 리그 일정까지 빡빡하게 돌아가는 일정으로 주중경기를 소화한상태입니다. 맨시티는 번리 원정에서 1-4 대승을 거두면서 주말 뉴캐슬 원정의 아쉬운 2-2 무승부에도 불구하고 리그3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맨유는 리그 연속 2무승부인 상황에서 유로파리그 아스타 원정에서 패배를 하는 최악의 경기력으로 많은 질타를 받고 돌아와 홈에서 무리뉴가 복귀한 토트넘을 상대로 경기를 치렀습니다.

 

 

 

당초 많은 사람들의 에상과 달리 맨유의 2-1 승리로 솔샤르는 팀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고 다시 맨시티 더비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시름 덜은 맨유이지만 첩첩산중입니다. 맨시티의 전력이 맨유보다 확실히 우세하고 맨티시의 홈경기라 맨시티에게 유리한 상황이 많습니다.

 

 

맨체스터 시티 4-3-3

에데르송, 멘디, 페르난지뉴, 스톤스, 워커

실바, 로드리고, 브라이너, 스털링, 제주스, 실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4-2-3-1

데헤아, 완비사카, 린델로프, 맥과이어, 루크쇼

맥토미나이, 프레드, 제임스, 린가드, 래쉬포드, 그린우드

 

 

맨시티는 르로이 사네가 부상으로 아웃된 상태로 게속 경기에 나설 수 없습니다. 또한 리버풀 원정에서 부상이 있었던 아게로가 오늘 맨유 경기에도 역시 결장합니다.

맨유는 베일리, 로호, 포그바, 달롯은 부상으로 출전할 수 없고, 마샬과 마티치는 컨디션에 따라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맨시티는 부상에서 회복한 귄도간이 주발 뉴캐슬전에서 복귀했고, 스털링의 번리전 옐로우카드가 취소되면서 맨유전에 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칸셀로의 자리는 워커가 출전할 것으로 보이고 맨디와 존 스톤스 페르난지뉴가 서있는 포백으로 맨유의 창을 방어합니다. 맨유는 15라운 현재까지 총 23골을 집어넣고 있는데 맨시티 홈에서도 효과적인 공격포인트를 올릴지 기대됩니다.

 

 

 

 

 

맨시티가 득점은 리그 탑인데 실점 역시 17골로 맨유의 18골과 비슷한 수준인 점이 리그 3위에 머물러 있는 이유입니다. 공격적인 스타일이다 보니 수비의 불안이 있는게 사실인데 리그2위 레스터가 9실점인 것과 상당히 대조적입니다.

 

마샬이 근육부상으로 결장이 확정되었고, 맨유는 드디어 포그바가 맨시티 더비경기에 복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더비경기는 너무 치열하고 선수들의 마음가짐도 여느 리그 경기와 다르기 때문에 부상을 조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양팀 모두 유로파리그, 챔피언스리그, 거기에 주말리그, 주중리그까지 2-3일 휴식 후 계속 경기를 취하는 11월 12월 일정이라 부상을 항상 신경써줘야 할 것 같습니다. 스쿼드가 투텁지 않은 맨유는 토트넘전과 맨시티전에 나오는 스타팅 라인업에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부분이 맨시티에게 더욱 웃어주는 부분이 됩니다.

 

맨시티는 리그에서 지난 6경기 평균 2.5골 이상의 득점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맨유와의 대결에서 최근 4경기에서 최소 2골이상 성공하고 있습니다.

 

맨유 역시 리그에서 최그 4경기 2.5골이상의 득점으로 준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맨유는 최근 리그 어웨이 경기 11경기 중 10경기에서 승리가 없는 상황으로 맨시티 원정이라는 점이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토트넘 아스날 북런던더비, 리버풀 에버튼 머지사이드더비, 그리고 맨유 맨시티의 맨체스터더비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3대 더비 경기 입니다. 

지난 주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나온 전반 4-2 스코어가 말해주듯 더비경기에 임하는 팀들의 리그순위나 최근 폼과 상관없이 더비 경기는 그야말로 죽자사자 달려들기 때문에 박빙으로 재미있는 경기가 많이 나오기로 유명합니다.

 

12월 8일 월요일 새벽 2시 30분 맨체스터 더비 맨시티 맨유 중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리 맨시티가 웃어주는 전력과 상대전적 등이라고 하지만 더비경기에서 일방적인 결과가 나오지는 않을 거라 생각되고 맨시티의 3-2 혹은 2-1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

 

 

 

맨시티 vs 맨유 최근 상대전적 6경기

양팀 17-19년까지의 6경기 전적은 3승 1무 2패로 맨시티가 근소하게 차이를 만들고 있습니다. 게다가 양팀 모두 홈에서 1승을 거두고 원정에서 1승을 각각 거둘 정도로 상당한 박빙을 보여주는 명불허전 더비매치 입니다. 가장 최근 18-19 시즌에는 맨시티가 홈과 원정 모두에서 맨체스터 더비를 승리로 장식했었습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까지 소화한 가운데 순위는 리버풀이 무패 14승 1무로 승점 43 단독 선두이고, 레스터시티가 이번시즌에서 11승 2무 2패 승점 35점으로 빅4 빅6 팀들을 제치고 리그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맨시티가 승점 32점으로 3위 첼시가 29점 4위에 올라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맨체스터더비 경기인 맨시티 맨유 중계는 국내 spotv on 단독 독점 생중계 됩니다. 인터넷온에어 시청 역시 스포티비나우 유료회원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경기 중계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외스포츠 중계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