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 - 2021 프리미어리그도 이제 마지막 2경기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37라운드 아스톤빌라전, 38라운드 레스터 시티전만을 남겨둔체 리그 6위에 올라있습니다. 손흥민 선수 개인적으로는 한국선수 최초로 유럽프로축구 무대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을 단 1골 남겨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아스톤빌라전에서 그 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지 여부를 직접 생중계로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토트넘 vs 아스톤빌라 시즌 37라운드 경기는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 홈경기로 한국시간 5월 20일 목요일 02:00 스포티비와 스포티비나우 등을 통해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37라운드 경기가 어제와 오늘 주중에 5경기씩 진행되는데 현재 리그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37경기 26승 5무 6패로 83점을 획득해 리그 우승을 이미 확정지은 맨시티가 1위. 그 뒤를 이어 20승 11무 6패 승점 71점 맨유도 리그 2위를 확정지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확정되지 않은 리그 3위와 4위는 각각 첼시와 레스터 시티가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레스터는 지난 시즌에도 리그 3위에서 마지막 라운드로 갈 수록 미끄러지더니 챔피언스 진출가능 마지노선인 리그4위를 빼앗겼던 전력이 있는데 이번 시즌도 굉장히 위태로운 상황에 처하고 말았습니다.

 

맨유를 올드트래포트 원정에서 1998년 이후 처음으로 잡아내면서 승점 66점을 따내면서 첼시를 제치고 2위를 차지하더니 다시 첼시에게 리그경기에서 패해 4위로 주저앉았습니다. 거기에 리버풀이 웨스트브롬과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로 사실상 끝이라고 보였던 경기를 알리송의 코너킥 헤더골로 승리하면서 다시한번 리그 순위 싸움을 미궁으로 빠뜨리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스톤빌라와 리그 37라운드 경기를 치러야 하는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는 토트넘은 17승 8무 11패 승점 59점으로 리그 6위에 올라있습니다. 웨스트햄이 승점은 같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7위이고 리즈 에버튼 아스날이 승점 56점 55점으로 차순위 입니다.

 

 

 

토트넘은 무리뉴가 경질된 이후 라이언 메이슨이 감독을 맡고 있지만 뚜렷한 성적의 반등이나 전술적인 변화는 없고 기존에 운영되던 방식대로 팀이 굴러가면서 시즌을 큰 사고 없이 마무리 하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한가지 팬들에게 긍정적인 소식은 베일과 알리와 같은 토트넘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보다 많은 출전시간을 보장받고 있다는 점과 무리뉴의 수비에 보다 치중하는 경기스타일을 탈피해 좀 더 공격적인 시도가 많은 토트넘의 색깔이 많이 보인다는 점입니다.

 

 

현재 토트넘은 벤 데이비스가 부상으로 결장 상태입니다. 오리에는 트레이닝캠프에 합류해 회복훈련을 진행중이지만 빌라전 출전여부는 확실하지 않스니다. 무리뉴가 다음 시즌 AS 로마 사령탑으로 부임하면서 무리뉴에게 많은 선택을 받지 못하던 가레스 베일이 경기에 많이 출전하고 있습니다. 해트트릭도 기록하고 공격적으로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지만 다음시즌 거취문제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무리뉴가 영입한 조 로든은 무리뉴가 떠나고 출전기회를 좀처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포백라인은 알더베이럴트 다이어 레길론 탕강가 혹은 도허티가 주로 선발로 출전합니다. 아스톤빌라에게 리그 6연승을 기록중인 토트넘이 이번 경기에서도 시즌 베스트11과 더불어 포메이션의 변화 없이 빌라전 7연승을 달성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스톤빌라는 트레제게, 매튜 캐쉬, 모건 산손이 부상으로 결장합니다. 빌라의 간판 공격수 잭 그릴리쉬가 에버튼과 크리스탈팰리스 결장끝에 부상에서 회복 그라운드로 복귀합니다. 빌라는 현재 리그11위로 동기부여가 크게 없지만, 토트넘에게 당하고 있는 연패를 끊어내야 하기에 시즌 베스트 전력으로 경기에 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첼시에서 임대온 로스바클리는 리그 37라운드가 본인의 시즌 마지막 경기 입니다. 38라운드 친정팀 첼시와의 경기에는 출전할 수 없습니다. 

 

 

 

토트넘은 현재 아스톤빌라에게 홈&원정 6연승을 기록중입니다. 

이 6번의 경기에서 모두 15골 평균 2.5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홈극강의 모습인데 최근 리그 7경기에서 6승 1패를 기록중입니다.

홈에서 2021년 홈에서 패한 3번의 경기는 모두 맨유 첼시 리버풀로 전력적으로 우위에 있는 팀들이었습니다.

 

 

토트넘은 카라바오컵에서 맨시티이게 1-0 패배를 당하면서 올 시즌도 무관으로 시즌을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현재로서는 유로파리그 진출 가능성이 크지만 확실한 상황은 아니라 다음 시즌 케인과 손흥민의 거취 문제도 마무리가 되지 않아 구단전체적으로 불안한 상황입니다. 특히 해리케인의 경우는 다음 시즌 이적이 거의 확실해 보이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남은 경기 모두 승리하여 승점 6점을 추가해도 챔피언스리그 진출은 불가능합니다. 유로파리그는 맨시티가 카라바오를 들어올렸고 리그 우승을 차지했기에 순위상 6위에게도 다음시즌 유로파티켓이 주어지게 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토트넘이 그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레스터가 현재 리그 4위이면서 FA컵 우승을 차지했기에 역시 차기 유로파리그 출전권이 역시 리그7위에게 넘어간 상황입니다. 아직 마무리 되지 않은 리그 순위 싸움이 더 없이 치열하게 전개될 수 밖에 없어서 웨스트햄 에버튼 아스날 리즈까지 남은 경기에서 무조건 승점 3점을 추가하고 기다려 볼 일입니다. 

 

 

 

토트넘 예상 라인업 4-2-3-1

요리스, 레길론, 다이어, 호이베르, 로 셀소, 알더베이럴트, 탕강가, 손흥민, 알리, 베일, 케인

 

아스톤빌라 예상 4-2-3-1

마르티네스, 모하메디, 콘사, 밍스, 타겟, 루이스, 맥긴, 트라오레, 바클리, 그릴리쉬, 왓킨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활약하는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는 리그 경기는 스포티비 일반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www.spotv.co.kr  

pc와 모바일 중계는 스포티비나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ww.spotvnow.co.kr  

 

SPOTV NOW

 

www.spotvnow.co.kr:44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