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맨시티 맨유 중계

30살에건물주 2020. 1. 29. 20:20


안녕하세요! 오늘 아니 한국시간으로 30일 목요일 새벽 4시 45분 EFLC 잉글리시 풋볼 리그 컵 경기가 예정되어있습니다. 타이틀 스폰서인 태국 음료회사 카라바오의 이름을 따서 카라바오컵이라 부르는 이 대회 4강전입니다. 오늘 새벽 4강 1경기 아스톤빌라와 레스터시티의 경기는 아스톤빌라가 2-1로 홈승을 거두고 먼저 결승에 안착해 있습니다.

 

 

다른 한팀의 결승 진출팀이 가려질 오늘 맨시티 vs 맨유 경기는 스포티비를 통해서 국내 중계 됩니다. 다만 네이버스포츠나 다음스포츠에서 중계를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해당 경기를 시청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스포티비나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는 스포티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데요, 저작권 문제로 해외아이피는 차단되기 때문입니다. 해외에서 맨시티 맨유 경기 중계를 시청하고자 하시면 해외스포츠사이트를 이용하시거나, 국내로 아이피를 우회해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은 스포티비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구글이나 네이버 카카오 이메일 등으로 쉽게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어서 매우 간단합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스포티비나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spotv 일반 채널 인터넷 중계 시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EPL 순위는 맨시티가 2위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5위를 각각 기록하고 있습니다. 맨유는 위로 올라가기보다 내려갈 가능성이 더 큰데 아래에 있는 팀들과의 승점차이가 1경기로 좌우되기 때문에 카라바오컵 우승으로 다음시즌 유로파리그 출전권을 확복하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상대가 맨시티인지라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맨체스터 시티 선발 라인업

4-3-3 포메이션

Brabo - mendy - garcia - fernandinho - walker - silva - rodrigo

bruyne - sterling - aguero - silva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4-2-3-1 포메이션

gea - wan bissaka - lindelof - maguire - williams - fred - matic 

greenwood - mata - james - martial

 

맨시티와 맨유의 최근 상대전적 맞대결을 살펴보면 6경기 동안 맨시티가 4승 맨유가 2승을 각각 거두고 있습니다. 카라바오컵 1차전에서 맨시티가 맨유홈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19년 12월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는 맨유가 맨시티 원정경기에서 1-2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맨시티와 맨유는 각각 FA컵 32강전 경기를 승리하면서 16강에 안착해 있습니다. 맨시티는 박싱데이 일정동안 승리를 추가하면서 2위 레스터시티를 승점 3점차로 밀어내고 2위를 탈환했지만 리버풀이 단 1패도 허용하지 않으면서 양팀의 승점차이는 리버풀이 한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도 16점이나 벌어져 있어 리버풀의 우승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맨시티는 라포르테가 부상에서 회복해 팀훈련에 합류했지만 맨유전 선발로 나설지는 미지수의 상황입니다. 그러나 기존 베스트 11을 모두 가동할 수 있는 상황이라 맨유에 비해 스쿼드면에서 월등합니다.

 

맨유는 맥토미니와 래쉬포드가 부상으로 결장이라 전력적으로 상당히 반감이 된 상태입니다.

 

 

 

존 스톤스의 폼이 좋지 않아 오늘 경기는 에릭 가르시아가 페르난지뉴와 호흡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케빈 데브라이너와 라힘 스털링이 주말 FA컵 휴식을 마치고 카라바오컵 맨유전 선발출전하게 됩니다.

 

 

 

아게로와 제주스의 선발톱 자리 경쟁 아게로가 선택될 것으로 보입니다.

 

 

 

포그바와 래쉬포드 맥토미니가 결장하는 맨유가 원정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한 상황입니다.

 

1차전 선발로 나선 데 헤아는 3실점을 허용했지만 오늘 경기 역시 골키퍼장갑을 낄 것으로 보입니다.

 

 

1차전을 원정에서 1-3 승리를 거둔 맨시티는 여유있는 스코어에 원정다득점이라는 우세한 위치에서 2차전을 홈에서 진행합니다. 최근 홈에서 열린 8번의 경기에서 과르디올라의 맨시티는 패배가 없는 극강의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오늘 경기는 맨체스터더비라는점이 하나의 변수이고, 또 맨시티를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꺽은 최근 마지막 팀이 맨유였다는 점 또한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과르디올라의 경기 전 인터뷰를 보니 맨유를 존중한다는 이야기와 4강전에서 역사와 전통이 있는 팀과 경기를 하는게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1%의 방심도 허용하지 않는 모습을 보니 맨시티의 2-0 승리가 가장 확률이 높을 것 같다고 보여집니다.

 

 

2019-2020 시즌 카라바오컵 4강 2차전 맨시티 맨유 중계 시간은 30일 목요일 새벽 4시 45분이고 경기중계는 스포티비를 통해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